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TEME 워크숍 활동입니다.
제1차 특성화 선택과정 (Specialized Elective Course) 연세의대 전우택 교수 2010.03.23
제2차 ① 선택심화과정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2010.04.25
② 서브인턴쉽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제3차 의과대학 교수의 역할 고려의대 안덕선 교수 2010.04.28
제4차 통합교육이란? 연세의대 안덕서 교수 2010.05.25
제5차 의과대학 인증평가 이해하기 아주의대 임기영 교수 2010.07.20
제6차 교육과정 개발 원리 및 향후 과제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0.07.27
제7차 입학선발 면접의 원칙과 방법 강원의대 노혜린 교수 2010.10.21
제8차 의료인문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고려의대 이영미 교수 2010.12.28
제9차 “Team-Based Learning" 모듈개발 건양의대 한승연, 허예라 교수 2011.01.20
제10차 U-CLASS 시스템 설명회 유클래스 최지영 2011.06.17
제11차 책임교수 역할과 통합교육과정의 이해 가톨릭의대 김선, 박주현 교수 2011.06.30
제12차 학습성과의 이해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2011.07.25
제13차 키패드 실습 워크숍 건양의대 나백주, 허예라 교수 2011.08.11
제14차 “Team-Based Learning" 모듈개발 건양의대 한승연, 허예라 교수 2011.08.23
제15차 학습성과 피드백 1차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2011.08.30
제16차 Interactive Lecture & TBL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2011.09.08
제17차 학습성과 및 수업계획서 작성법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2011.09.27
제18차 학습성과 피드백 2차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2011.09.27
제19차 수업계획서 작성법 1차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2012.01.05
제20차 수업계획서 작성법 2차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2012.01.12
제21차 임상사례를 활용하는 학습법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2012.01.26
제22차 수업계획서 작성법 3차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2012.02.02
제23차 프리젠테이션 기법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2.05.03
제24차 프레젠테이션 기법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2.06.13
제25차 나도 멘토가 될 수 있다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2.06.28
제26차 내면 아이 만나는 시간 김은옥 박사 2012.07.02
제27차 기질에 따른 상담기법 김은옥 박사 2012.07.09
제28차 학생상담 반응기술 김은옥 박사 2012.07.16
제29차 인성직무능력평가를 통한 발견 김은옥 박사 2012.07.23
제30차 학생상담을 위한 필수 노하우 김은옥 박사 2012.07.30
제31차 교육과정 평가 및 피드백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2.08 16
제32차 에니어그램 이해하기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2.09.12
제33차 에니어그램 이해하기 김은옥 박사 2012.09.25
제34차 TBL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황원민 교수 2013.01.09
제35차 CBL 워크숍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2013.01.16
제36차 “Team-Based Learning" 모듈개발 워크숍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건양의대 황원민, 허예라 교수
2013.02.13
제37차 2013학년도 신임교수 워크샵 건양의대 나백주, 허예라 교수 2013.04.03
제38차 멀티미디어 활용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이금호 연구조교 2013.04.30
제39차 사례를 중심으로 한 의학교육 평가의 의미와 적용 한림의대 허선 교수 2013.08.19
제40차 1차 피드백의 개념과 활용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2013.10.24
제41차 2차 임상교육에서의 피드백 울산의대 박주현 교수 2013.10.24
제42차 임상교육에서의 피드백 울산의대 박주현 교수 2013.11.20
제43차 Becoming a Better Teaher Tip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3.11.21
제44차 개념의료 1977-1989-2000-2013-2027 박재영 편집주간(청년의사) 2013.11.27
제45차 효율적인 학생지도를 위한 멘토링 전략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3.12.11
제46차 프레젠테이션 대형 강의 전략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3.12.12
제47차 의학교육에서의 피드백 건양의대 나백주 교수 2013.12.18
제48차 의학교육에서의 평가-개념 및 활용 건양의대 윤정민 교수 2013.12.26
제49차 신임교수 워크샵 건양의대 나백주, 황원민, 허예라 교수 2014.03.28~29
제50차 1차 멘토링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4.04.11
제51차 임상에서의 효과적인 교육 울산의대 박주현 교수 2014.05.13
제52차 의학교육에서의 다양한 교수방법과 PAL활용한 적용사례 건양의대 한승연 교수 2014.05.22
제53차 2차 멘토링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4.06.13
제54차 나의 교수 신념은? (TPI 경험)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4.06.19
제55차 3차 멘토링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4.06.30
제56차 의학교육에서 평가란 건양의대 윤정민 교수 2014.07.23
제57차 4차 멘토링 워크샵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4.07.25
제58차 5차 멘토링 워크샵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4.08.13
제59차 돈보다 사람이 중요하다고 가르치는 것이 의료인문학이다 건양의대 강재구 교수 2014.09.24
제60차 학생면접 세미나 건양의대 한승연 교수 2014.11.18
제61차 2014학년도 제2차 신임교수 워크샵 건양의대 허예라, 손지웅, 황원민 교수 2014.11.27
제62차 Mentoring Retreat 2014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4.12.11
제63차 Outcome-based curriculum vs Object-based curriculum Workshop – 1차 아주의대 김범택 교수 2015.01.07
제64차 Outcome-based curriculum vs Object-based curriculum Workshop – 2차 아주의대 김범택 교수 2015.01.14
제65차 신임교수 워크샵 건양의대 김세훈, 황원민, 윤성로 교수 2015.02.26~27
제66차 TPI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5.03.23
제67차 PAL 워크숍 건양의대 한승연 교수 2015.04.09
제68차 영어로 생의학 논문 쓰기 국립중앙의료원 민양기 교수 2015.05.09
제69차 멀티미디어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5.05.19
제70차 1차 멘토링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2015.06.16
제71차 2차 멘토링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티앤티인재개발원 오미라 원장
2015.06 23
제72차 3차 멘토링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티앤티인재개발원 오미라 원장
2015.06.30
제73차 책임교수의 역할과 권한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2015.07.01
제74차 4차 멘토링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티앤티인재개발원 오미라 원장
2015.07.07
제75차 5차 멘토링 워크숍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티앤티인재개발원 오미
2015.07.14
제76차 시기별 평가 방법 울산의대 박주현 교수 2015.08.12
제77차 교육질관리 건양의대 김세훈, 황원민, 허예라, 윤정민 교수 2015.08.22
제78차 CBL이란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2015.09.16
제79차 TBL이란 건양의대 황원민, 허예라 교수 2015.10.22
제80차 의학교육에서의 평가 건양의대 윤정민 교수 2015.12.15
제81차 TEME 연구위원회 운영 오리엔테이션    
제82차 1)통합적/간학문적 접근을 활용한 교육
2)효과적인 도제식 모형과 직무바탕학습
허예라 교수 2016.07.19
제83차 1)핵심교육과정 내에 선택과정 개설방안
2)교육환경에 대한 중요성 인식하기
한승연, 윤정민 교수 2016.08.09
제84차 1)의학교육 교수자의 toolkit
2)임상에서의 교수학습법
김재명, 박환우 교수 2016.08.30
제85차 진로코칭 Step 1 - 멘토링이란? 코칭이란? 진로코칭이란? 신종대, 권미혜 교수 2016.09.06
제86차 진로코칭 Step 2 - USB+A(Understanding) 허예라 교수 2016.09.08
제87차 1)교육과정Mapping이란?
2)자기주도적학습
허예라 교수 2016.09.22
제88차 진로코칭 Step 3 - USB+A(Searching) 황원민, 강인구 교수 2016.09.27
제89차 진로코칭 Step 4 - USB+A(Building) 허예라 교수 2016.09.27
제90차 진로코칭 Step 5 - USB+A(Achieving) 허예라 교수 2016.10.12
제91차 이러닝을 활용한 PK 교육자료 개발 허예라 교수 2016.10.25
제92차 멘토링 중간점검 김종엽 교수 2016.11.01
제93차 1)수업연구회 성과발표
2)임상교육에서의 피드백과 평가
허예라 교수 2016.11.16
제94차 문항개발 워크샵 허예라, 윤정민 교수 2016.12.06
제95차 임상교수를 위한 Achive Learning - TBL을 중심으로 Ⅰ 손지웅 교수 2016.12.07
제96차 Active Learning - Teaching with Case 황원민 교수 2017.01.05
제97차 Active Learning - TBL을 중심으로 Ⅱ 박주현 교수(울산의대) 2017.01.17
제98차 Active Learning - 평가는 어떻게 해야 할까? 권미혜, 허예라, 황원민 교수 2017.01.24
제99차 Active Learning - 10가지 방법 윤정민 교수 2017.02.07
제100차 Active Learning - PAL을 중심으로 허예라 교수 2017.02.09
한승연 교수 2017.02.14
제101차 2017학년도 신임교수 워크샵 허예라 교수 외 8명 2017.03.30~31
제102차 The Secret of a good teacher, 의과대학 교수란? / 교수신념(TPI경험) 허예라 교수 2017.04.26
제103차 팀 바탕학습(TBL)은 무엇인가? 박환우, 허예라 교수 2017.07.19
제104차 The Secret of Evaluation - 문항개발 워크샵 권미혜 교수 2017.08.24
제105차 SBT 워크샵 김종엽 교수 2017.09.29
제106차 Active Learning의 활용 사례 한승연 교수 2017.10.25
제107차 Active Learning Tips&ARS(자동응답시스템)을 활용한 수업방법 허예라 교수 2017.10.27
제108차 문항개발 워크샵 권미혜 교수 2018.06.20
제109차 SBT 워크샵 김종엽 교수 2018.07.26
제110차 TBL 워크샵 황원민 교수 2018.08.28
제111차 문항개발 워크샵 권미혜 교수 2018.09.21
제112차 임상실습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윤보영 교수(인제대) 2018.11.08
제113차 임상실습에서 학생평가의 실제 윤보영 교수(인제대) 2018.12.12
제114차 ASK2019 의학교육평가인증 대비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 권미혜 교수 외 3명 2018.01.04~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