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연구/발표논문

저자, 논문제목, 저널명, 발간년월

Yera Hur, Ji-Ha Kim, Chang-Jin Choi. Are Medical Students Satisfied with Their Medical Professionalism Education? Korean J Med Educ, 2010 Mar; 22(1):65-70. 허예라. 의학전문직업성 평가에서 고려할 사항. Korean J Med Educ, 2010 Sep; 22(3):231-232. 허예라. 교수학습의 비밀. Korean J Med Educ, 2011 Dec; 23(4):323-324. Yera Hur, Keum-Ho Lee. How Well Are Your Mediacl Students’ Doing? An Analysis of Enneatypes By Stress Points. AMEA 2011. 최우수구연상 Hur Y, Kim S. Medical Student Academic Achievement By Method Of Admission. 8th Asia Pacific Medical Education Conference. Free Communication. (2011) 오예랑, 이준호, 정상금, 송다운, 김건일, 박창교, 홍지영, 유영춘, 허예라. 건양의대 동기유발학기 교육과정 개발과 시행 경험. 제27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1. IME 강재구, 허예라, 이금호, 장경식, 임준수, 김유미. 의학과 학생들의 우울 및 스트레스, 자아존중감에 관한 연구. 제27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1. 포스터 이금호, 허예라. 의학전문직업성 평가 척도의 요인탐색. 제27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1. 포스터 Jong Oh Lim, Sin Yung Woo, Keum-ho Lee, Gun ll Kim, Jae Seung Kwak, Min Soo Kim, Jaeku Kang, Yera Hur. Stress and Coping Strategies Among Medical Students. 제27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1. 포스터 Yera Hur, Keum-ho Lee. How Well are Your Medical Students Doing? - An Analysis of Enneatypes by Stress Points. 제27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1. 포스터 허예라, 이금호. 의학과 학생들의 에니어그램 성격 유형, 스트레스와 발달 수준 분석. Korean J Med Educ, 2011 Sep; 23(3):175-184. 허예라, 이금호, 김시연, 이혜지. 의과대학생의 MBTI 성격유형에 따른 희망 진로 탐색. 제28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2. 포스터 허예라, 이금호. 현행 학생지도 프로그램 분석과 학년에 따른 프로그램의 필요성. 제28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2. 포스터 이금호, 고유경, 강경희, 이혜경, 강재구, 허예라. 의과대학생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대처방식. Korean J Med Educ, 2012 Mar; 24(1):55-63. 이금호, 허예라, 조호영, 서영석, 박성빈, 신동혁, 이지은. 의과대학생의 직업흥미유형과 진로 지도 프로그램에서의 활용 방안. 제28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2. 자유연제 나백주, 이금호, 허예라, 윤정민, 강재구, 한승연, 황원민. 의과대학 신입생의 동기향상을 위한 의료봉사 활용 프로그램 적용 성과 분석. 제28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2. 포스터 나백주, 이금호, 김건일, 송다운, 허예라.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신입생을 위한 동기유발 교육과정 개발과 시행 경험. Korean J Med Educ, 2012 June; 24(2):141-152. 허예라, 이금호. 의과대학생의 직업흥미유형과 학생 진로지도 프로그램에서의 활용. Korean J Med Educ, 2012 Dec; 24(4):309-317. 이금호, 허예라. 의학 전문직업성 평가 척도의 탐색적·확인적 요인분석. Korean J Med Educ, 2012 Dec; 24(4):339-346. 허예라, 김선, 이금호. 우리에게는 어떠한 멘토링이 필요한가? 의과대학생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의 연구동향 고찰. Korean J Med Educ, 2013 Mar; 25(1):5-13. Kang Jaeku, Ko, Yu Kyung, Lee, Hye-Kyung, Kang, Kyung-hee, Hur, Yera, Lee, Keum-ho. Effects of Self-esteem and Acadfmic Stress on Depression in Korean Students in Health Care Professions. 정신간호학회지, 2013 Mar; 22(1):55-64. Keumho Lee, Yera Hur. Medical Students’ Occupational Interest Inventory and Its Use in Academic Counseling. APMEC. 2013. 포스터 Yera Hur, Keumho Lee. Are our students being properly cared? -A question for the current student advisory program- APMEC. 2013. 포스터 How to Provide Tailored Career Coaching for Medical Students. IMEC. 2013. 포스터 나백주, 강재구, 윤정민, 한승연, 허예라, 황원민, 이금호. 의과대학 교수개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요구도 조사. 제29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3. 포스터 최창진, 허예라, 이금호, 김선, 박주현. 환자와 의과대학생의 환자 중심적인 태도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제29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3. 포스터 Yera Hur, Keum-ho Lee, Sun Kim. How to Provide Tailored Career Coaching for Medical Students. 제29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3. 포스터 이금호, 허예라, 여상희. 의과대학생들의 대인관계욕구 특성에 대한 분석. 제29차 의학교육학술대회. 2013. 포스터 허예라, 조아라, 김선. 의과대학 학생들의 성격유형과 대인관계욕구 특성. Korean J Med Educ, 2013 Dec; 25(4):309-316. Yera Hur, Sun Kim, Sun Huh, Sanghee yeo, Joo Hyun Park. How do medical students differ in their interpersonal needs. IMEC. 2014. 포스터 Sun Kim, Yera Hur and Joo Hyun Park. The correlation between achievement goals, learning strategies, and motivation in medical students. Korean J Med Educ 2014 Mar: 26(1): 19-24. 허예라, 조아라. 의과대학생들의 자아상태와 의사소통능력과의 관계. Korean J Med Educ 2014 Mar: 26(1): 59-62 박귀화, 김선, 이정애, 허예라, 이영환, 박주현. 의과대학 교수와 학생이 인식한 학습성과에 대한 교육수준과 도달수준의 차이. Korean J Med Educ 2014 June 26(2): 125-136. 허예라, 김선, 박주현, 조아라, 최창진. CPX 도입에 따른 의과대학생들의 환자중심적 태도 변화. Korean J Med Educ 2014 Jun: 26(2): 99-106 나백주, 강재구, 김종엽, 윤정민, 한승연, 황원민, 허예라. 의과대학 교수들이 필요로 하는 교수개발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Korean J Med Educ 2014 Jun: 26(2): 137-141 Sun Kim, Yera Hur, A Ra Cho, Joo Hyun Park. Correlation Between Achivement Goals, Learning Strategies, and Motivation in Medical Students. AMEE. 2014. 포스터 허예라, 조아라, 김선. 의과대학생들의 공감 표현 능력은 어떠한가? Korean J Med Educ 2014 sep; 26(3): 217-221 김종엽, 나백주, 윤정민, 강재구, 한승연, 황원민, 허예라. 의과대학생은 어떠한 수업 피드백을 받고 싶어 하는가? Korean J Med Educ 2014 sep; 26(3): 231-234 Yera Hur, A Ra Cho, Sun Kim. How to provide tailored career coaching for medical students. Korean J Med Educ 2015 Mar; 27(1) : 45-50 허예라. “훌륭한 교수자의 7가지 비밀 병기” 시리즈 첫 번쨰 비밀 병기: “훌륭한 교수자는 탁월한 계획자이다” Korean J Med Educ 2015 Mar; 27(1) 51-53 Yera Hur, Sun Kim, A Ra Cho, Joo-Hyun Park. WHAY KIND OF TEMPERAMENT DO MEDICAL STUDENTS HAVE OTHERS? APMEC & ICFDHP.2015. 포스터 Yera Hur, A Ra Cho, Sun Kim, Joo-Hyun Park. RELATIONSHIP AMONG INTERPERSONAL NEEDS, STRESS, AND DEPRESSION OF FRESCHMEN STUDENTS IN A MECICAL SCHOOL. APMEC & ICFDHP. 2015. 포스터 Hur Y, Kim S, Cho AR, Park JH. WHAT KIND OF TEMPERAMENT DO MEDICAL STUDENTS HAVE? 2015. 포스터 Yera Hur, A Ra Cho, Kunil Kim, Daun Song, Wonmin Hwang. Does One-To-One Mentoring Programme Work for Medical Students?-Development, Implementation, and Experience. IMEC-2015 Yera Hur, A Ra Cho, Kunil Kim, Daun Song, Wonmin Hwang Won Jun Choi. Does One-To-One Mentoring Programme Work for Medical Students?-Development, Implementation, Experience. IMEC-2015 Yera Hur, A Ra Cho, Kunil Kim, Daun Song, Wonmin Hwang, Won Jun Choi. Development, Implementation, and Evaluation of a One-To-One Mentoring Program for Medical Students. 의학교육학술대회 자유연제 5-1. 2015 김종엽, 허예라, 오미라, 한승연, 황원민, 윤정민, 강재구, 박환우, 이재림. 의과대학생들이 선호하는 리더십 유형과 도형심리성격유형과의 관계. 의학교육학술대회 PP-1. 2015 조아라, 허예라, 김선. 의과대학 교수는 어떠한 수업관점을 가지고 있을까? 의학교육학술대회 P-4. 2015 Yera Hur, A Ra Cho, Sun Kim, Sun Huh. Development of Career Coaching Model for Medical Students. 의학교육학술대회 P-5. 2015 윤정민, 허예라, 김종엽, 한승연, 황원민. 일개 대학 의과대학생의 학업성취도 추이 변화. 의학교육학술대회 P-7. 2015 허예라, 오미라, 이재림. 일개 의과대학 신입생들의 도형심리성격유형, 의사소통 유형과 정서 분석. 의학교육학술대회 P-9.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