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오피스365 스팸 알림 메일 발송 안내 글의 상세내용

『 오피스365 스팸 알림 메일 발송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오피스365 스팸 알림 메일 발송 안내
작성자 정보통신팀 등록일 2019-06-13 조회 3191
첨부  

최근 교내 오피스365 서비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팸 및 악성코드 포함 메일이 지속적으로 수신되고 있어 사용자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에 정보통신원에서는 메일 수신과 관련하여 메일필터 규칙을 상향 적용하였으며 스팸 및 악성코드 메일로 의심되는 항목에 대해 스팸 알림메일 발송 서비스를 적용 하였습니다.

 

스팸 알림메일은 전일까지 수신된 메일 중 악성코드 포함이 의심되거나 스팸 메일로 의심되는 항목에 대해 사용자 사서함에 즉시 수신되지 않도록 격리기능을 적용하며 취합된 의심메일 리스트를 사용자에게 안내합니다.

 

[그림1] ‘스팸 알림메일 수신화면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해당 메일의 수신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후 수신되는 메일에 대해 발신자의 허용 · 차단 여부 관리가 가능 합니다.

 

[그림2] 메일 열람 및 보낸사람 허용

 

격리된 메일의 열람이 필요하거나 사용자 사서함에 수신을 허용하고 싶은 경우 [릴리스] 또는 [릴리스 및 보낸 사람 허용]을 클릭하여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림3] 사용자 개별 메일 관리화면

 

또한 알림 정책 적용을 통해 계정으로 수신되는 모든 메일에 대해 사용자가 직접 확인 할 수 있어 수· 발신 과정에서 유실이 의심되는 메일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교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악성 메일 공격 차단을 위해 '스팸 알림' 메일의 활용을 부탁 드립니다. 스팸 알림’ 주요기능과 관련하여 별도 메일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