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협약

건양대-대구한의대, 의료산업 및 바이오분야 공유⸱협업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협약(건양소식)

제목 건양대-대구한의대, 의료산업 및 바이오분야 공유⸱협업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2-02-09 조회 2180
첨부 jpg 사진 (2).JPG
이전 다음

건양대-대구한의대,

의료산업 및 바이오분야 공유⸱협업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과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단장 박수진)이 8일 오전 건양대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LINC 3.0 추진 및 발전방안 모색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공유⸱협업 플랫폼 구축 및 운영 ▲특화분야 ICC(Industry coupled Cooperation Center: 기업협업센터) 기반 지역사회 및 대학간 공유⸱협업 플랫폼 구축 등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양대학교는 지역 의료산업 기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메디바이오 기업협업센터(ICC)를 구축하여 의료정보 시스템 기반 메디바이오 임상, 특허, 교육, 컨설팅, Research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지역 산학연 연계 활성화를 위해 의료산업, 화장품산업, 식품산업을 특성화 분야로 지정하고, 기업협업센터(ICC)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고도화된 기업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의료산업 및 바이오 분야 재직자 교육 및 전문기술인력 양성, 관련 분야 공동제품 개발 및 기업지원사업 협업, 연구시설⸱장비 공동활용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융합연구실(Lab)의 공동 운영, 현장실습 교육, 캡스톤디자인, 직무연수 및 취업에 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을 주관한 건양대 산학협력단 홍영기 단장은 “금번 대구한의대학교와 업무협약은 지역대학간 공유⸱협업 생태계 조성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며, 향후 산학연 공유⸱협업 체계 운영이 지속가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 박수진 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의료산업 및 바이오 분야에서 인재를 양성하고, 고도화된 기업지원이 가능하도록 양 기관의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