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건양대 ‘2022 창업동아리 성과발표 경진대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2022 창업동아리 성과발표 경진대회’ 개최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02-15 조회 1025
첨부 jpg 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 창업교육팀이 7일 오후 개최한 2022 창업동아리 성과발표 경진대회 기념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2022 창업동아리 성과발표 경진대회’ 개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가 7일 오후 대전 유성컨벤션에서 학내 창업동아리의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활동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는 ‘2022학년도 창업동아리 성과발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2022학년도에 활동한 건양대 창업동아리 총 30팀(128명) 가운데 자체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 10팀(34명)이 창업활동에 대한 과정과 성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서로 창업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고 다양한 조언과 토론을 통해 창업에 대한 대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자신이 낸 아이템을 검증하는 기회를 가졌다. 

   

우수팀으로 선발돼 이날 창업아이템을 발표한 건양대 창업동아리 24K 김여진 학생(글로벌의료뷰티학과)은 “창업동아리를 통해 전공지식을 단순히 습득하는 것을 떠나 실질적인 관련 아이템을 구상하고 실제 시제품 제작까지 만들어볼 수 있었다. 막연했던 창업이라는 꿈을 실제로 도전해봤다는 점에서 큰 경험이 됐다”고 밝혔다.

   

건양대 송민선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오늘 성과발표와 함께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우리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문화 확산 및 창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창업동아리 성과보고회를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우리 대학 대표 학생 창업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