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의료신소재학과,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의료신소재학과,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09-28 조회 8785
첨부 jpg 창의메이커스 필드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건양대 의료신소재학과 김정성 교수와 ~.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의료신소재학과 교수·학생들이 지난 2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7회 창의메이커스 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국회 산업통상자원벤처기업위원회 이종배 의원,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송희경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가 주관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3D프린팅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고 국민들의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학생 아이디어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대학()생과 지도교수가 함께 팀을 이뤄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건양대 의료신소재학과 김정성 교수와 최재혁·김성진·박소영·김민지 학생은 3D 플린팅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안와면 임플란트를 출품해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위원회 국회의원상 수상작에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협회장상에 건양대 의료신소재학과가 무려 3팀이나 선정되는 성과를 만들었다.

 

3팀 모두 김정성 교수의 지도하에 환자맞춤형 임플란트(허준회·박성범·윤소현), 초기 거북목 교정기(김민지·박수빈·엄서윤), 환자맞춤형 Cranioplasty Plate(최재혁·윤진용·이현우·문석인) 등 의료용 3D 프린팅 기술 기반의 인체 내 삽입형 의료기기분야에 특화된 아이디어로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됐다.

 

이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건양대 LINC+사업단(단장 김영일)과 이를 기반한 의료산업에 특화된 의료신소재학과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에 있었다. 이날 수상한 학생들은 모두 LINC+사업단 융복합교육센터에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이다.

 

건양대 LINC+사업단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구현한 아이템을 교내 창업동아리와 국내외 공모전·지원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Research Park에 최신 IT기기를 구비한 벤처랩공유공간을 구축하고, 학사조직 전체가 참여하는 동기·취창업 유발학기를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이 입학과 동시에 진로·적성 탐색과 현장형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이 계획한 진로와 관련된 구체적인 과제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건양대학교 LINC+사업단 관계자는 더 다양한 융복합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개발과 폭넓은 지원, Research Park 구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