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웰다잉 융합연구회, 신간 2권 출간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웰다잉 융합연구회, 신간 2권 출간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07-16 조회 10793
첨부 jpg 신간 웰다잉의 이해와 실제 표지.jpg
jpg 신간 웰다잉이 뭐예요 표지.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웰다잉 융합연구회(연구책임자 김광한 교수)가 신간 <웰다잉의 이해와 실제>(출판사 수문사)<웰다잉이 뭐예요>(출판사 북랩)를 출간했다.

 

<웰다잉의 이해와 실제>는 죽음에 관한 교육을 할 때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다. 죽음을 이해하는 관점과 죽음을 대하는 태도, 죽음교육의 주요 내용과 실제를 바탕으로 하여 종교/철학/의학/문화인류학/예술 등 인류문화의 모든 측면에서 죽음에 대한 접근을 시도한다.

 

죽음에 대한 철학적, 심리학적, 사회적 이해를 통하여 죽음에 대해 전반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죽음의 공포와 불안을 극복하여 죽음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도록 돕는다. 또한 말기환자의 돌봄과 상·장례와 장묘제도 그리고 애도슬픔 심리치유까지 다루고 있어서 죽음교육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실제적 이해를 돕는다.

 

<웰다잉이 뭐예요>는 어른들도 말하기 어려워하는 죽음에 관한 이야기를 만화로 풀어내 어린이가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한 책이다.

 

죽음이 왜 있는지 의학적인 관점에서부터 의학적, 종교적, 사회적 관점으로 죽음을 볼 수 있게 해주며, 죽음 교육을 통한 삶의 가치를 일깨우고 나아가 생명의 소중함과 사랑하며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 행복이라는 삶의 가치와 방법에 대한 답도 제시하고 있다.

 

어린이는 물론 어린이들에게 죽음교육, 웰다잉 교육을 하고자 하는 선생님들이나 부모님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와 부모 모두에게 죽음의 의미와 가치를 한 번 더 고민하게 하며, 더불어 삶의 소중한 가치를 세울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