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2학년도 유한재단 장학생 신청 안내 글의 상세내용

『 2022학년도 유한재단 장학생 신청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22학년도 유한재단 장학생 신청 안내
작성자 의과대학 등록일 2021-11-22 조회 1442
첨부 xls 소정양식(1호_10호).xls

유한재단은 유한양행 창설자이신 고 유일한 박사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서 장학사업, 교육사업지원 및 사회복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한재단에서 2021학년도 신규 장학생 선발을 위하여 장학생 추천을 요청한 바, 우리 의과대학에서는 아래와 같이 유한재단 장학생 신청자 모집을 받고 있습니다. 

 

장학생 신청 의사가 있는 학생은 아래 안내사항을 필독하시고,

11.24.(수) 16시까지 소정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

 

2. 장학기간 : 2022학년도 1년간

   (단, 지급중지 사유가 없는 한 정규 학기내 졸업시까지 지속 가능)​


3. 장학생 신청 기준 
  가. 국비 또는 타 장학금(부모의 직장에서 지급하는 자녀 학자금 포함)을 받고 있지 않거나, 학비 면제자가 아닌 학생
  나.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비 보조가 필요한 학생으로서, 학업성적이 우수하거나 모범적인 학생


4. 장학생 신청서류: 11월 24일 16시까지 아래 모든 항목 작성하여 의대교학팀(또는 메일 redfish@konyang.ac.kr)으로 제출​


(※ 기한내 모든 서류 제출이 어려울 경우 042-600-8626 으로 문의바랍니다.)

  가. 장학생 추천서 (서식 1호)

  나. 장학생 신상 카드 (서식 2호)

  다. 자기소개서 (서식 3호)

  라. 부모가 직장인인 경우 [임직원 자녀 장학금 지급사실 확인서] (서식 6호)

  마. 주민등록등본(부모가 따로 되어있는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 별도 첨부)

  바. 부모(보호자)모두의 최근 3년간 소득금액증명서 (단, 근로소득자의 경우 원천징수영수증 사본)

       단, 소득이 없을 경우에는 종합소득과 근로소득이 없다는 사실증명서

  사. 부모(보호자)모두의 최근 3년간 재산세납부증명서

  아. 부모(보호자)모두의 최근년도 의료보험료납부증명서

  자. 모범학생의 경우 [모범학생 사실확인서] (서식 10호) (※ 학교에서 별도 제출예정이므로 작성 X)

  차. 전체학년 성적증명서(신입생의 경우 입학성적증명서)

 

 

※ 가, 나, 다, 라 항의 서류 양식은 첨부된 파일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각 서식의 학년 표시는 신학년으로 표시합니다.

※ 각 서식의 해당란은 빠짐없이 상세하게 기록하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사항

  가. 장학생 최종선발은 유한재단에서 22년 1월 중 별도 면접을 통해 최종 결정됩니다. (면접 불응시 자동탈락 유의)

  나. 유한재단에서는 장학생들에게 봉사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학업 이외에 사회에서 봉사활동을 수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각자 계획을 세워 봉사활동을 한 후 상/하반기 별로 재단에 실적을 보고해야하며, 만일 실적이 없을 경우 차기 장학생 선발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