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건양대 소프트웨어교육센터, 기민중학교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진행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소프트웨어교육센터, 기민중학교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진행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07-09 조회 10331
첨부 jpg 지난 5일 건양대 소프트웨어교육센터에서 열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민중학교 ~.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소프트웨어교육센터(센터장 지진호)는 지난 5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PlayGround에서 놀자!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미래 만들기>라는 주제로 논산 기민중학교 1학년 87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이날 아이패드와 코딩 Swift Playgrounds, SeeSaw 앱 등을 활용해 국제표준화 SW코딩 및 창의컴퓨팅을 배우는 동시에 3D프린팅과 3D캐드 프로그램을 활용해 기술을 체험하고 3D 기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건양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자유학년제 취지에 부합해 대학자산 개방을 통해 다양하고 질 높은 자유학년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코자 진행됐다. 학생 중심의 실습 위주 프로그램 및 융복합적 사고를 함양하도록 미래핵심역량을 길러주는 능동적인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양대 소프트웨어교육센터 PlayGround는 지난 5월말 설립됐으며 충남도 최초로 대학의 자산을 개방해 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Apple, SAP사의 국제표준화 코딩교육과 창의 아이디어 제품 제작 프로젝트, 교원과 교육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물인터넷과 블록체인 등 4차산업혁명 정보화연수 그리고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한 하이엔드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