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PRIME창의융합대학 명예헌장 서약식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PRIME창의융합대학 명예헌장 서약식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9-03-19 조회 5086
첨부 jpg 8일 열린 PRIME창의융합대학의 신입생 명예헌장 서약식 모습 1.jpg
jpg 8일 열린 PRIME창의융합대학의 신입생 명예헌장 서약식 모습 3.jpg
이전 다음

“명예롭고 바르게 공부하겠습니다”

건양대 PRIME창의융합대학 명예헌장 서약식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PRIME창의융합대학(학장 김두연)은 8일 오전 논산창의융합캠퍼스 콘서트홀에서 346명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명예헌장(Honor Code) 서약식을 가졌다.


명예헌장 서약식은 신입생들이 소속 단과대학에 대한 자긍심과 명예심을 갖고 자신을 존중하며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대학생활에 임하도록 하는 PRIME창의융합대학의 전통적인 행사다.


2013년 1회 신입생 때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이 행사는 학생들이 고교 졸업 후 본격적인 대학생활에 들어가면서 스스로 올바른 마음가짐을 갖고 4년간의 대학생활 동안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건양대 PRIME창의융합대학은 2012년 “교육을 변화시켜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으로 설립돼 역량 기반의 모듈수업이라는 혁신적인 CLD(Creative Learning by Doing) 교육방법으로 운영돼 왔다.


이후 PRIME창의융합대학의 역량중심 창의융합형 교육방식의 성과가 교육부 및 대학계에 알려지면서 CK-1특성화사업, PRIME사업 등을 통한 재정지원을 받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PRIME창의융합대학은 설립 후 6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iF Design Award Gold’ 수상, ‘RedDot Design Award Winner’ 수상 등의 성과를 이루어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기업 애플社로부터 Apple Distinguished School(이하 ADS)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며 PRIME창의융합대학의 혁신교육방법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