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지역내 소외된 이웃 찾은 건양대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지역내 소외된 이웃 찾은 건양대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12-17 조회 5421
첨부 jpg 14일 대학 인근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한 건양대 교직원과 학생들의 모~ (1).jpg
jpg 14일 대학 인근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한 건양대 교직원과 학생들의 모~ (2).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군사경찰대학(학장 이세영)과 글로벌경영대학(학장 이영환) 교직원과 학생들 40여명은 14일 대학 인근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연탄 나누기 봉사를 통해 뜨거운 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군사경찰대학은 올해초 학생들이 중심이 돼 연말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로 하고 한 해 동안 성금을 모집했다.

 

또한 이 소식을 접한 글로벌경영대학은 좋은 취지에 맞춰 학생동아리 커쥬’(동아리대표 글로벌호텔관광학과 김수용)와 함께 플리마켓 및 일일커피데이를 개최해 성금을 모금하는 등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이렇게 모여진 성금으로 두 단과대학은 연탄 1,200장을 구입해 14일 논산 지역의 어려운 이웃 3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건양대 이세영 군사경찰대학 학장은 군사경찰대학과 글로벌경영대학 두 단과대학은 사회를 이끌어갈 공공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봉사하는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봉사활동을 이어갈 뜻을 밝혔다.

 

이날 연탄을 전달받은 홀로 사시는 한 할머니는 한파가 몰려와 걱정을 하던 중에 지역 대학에서 이렇게 연탄을 주고 그것도 직접 와서 집 안에까지 날라주니 큰 부자가 된 것 같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고건호(글로벌경영대학 마케팅비즈니스학과 2학년) 학생은 지금까지 여러 가지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으나 연탄 나르기 봉사는 이번이 처음이었다아직 우리 주변에 연탄으로 한 겨울을 나야하는 어려운 이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앞으로 졸업 후 사회에 나가더라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