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또바기 동아리 : 보라매공원 겨울나기 만들기 글의 상세내용

『 또바기 동아리 : 보라매공원 겨울나기 만들기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또바기 동아리 : 보라매공원 겨울나기 만들기
작성자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23-11-27 조회 817
첨부 jpeg 보라매공원(1).jpeg
jpeg 보라매공원(4).jpeg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봉사 동아리 '또바기'에서 '보라매 겨울나기(해충잠복소)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본 활동은 버려질 양말목을 사용하여 폐품의 새활용을 통해 환경 보호 및 치매안심센터와 치매파트너 홍보, 치매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진행되었다. 양말목은 총 150개 정도 제작되었으며, 서구치매안심센터 주관 아래 오는 12월 1일에 보라매공원 일대에 설치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서구치매안심센터 이용 어른신, 보호자, 치매파트너이다.

 

잠복소 만들기 활동은 총 8회기로 진행되었으며, 작업치료학과 1, 2, 3학년 학생 총 18명이 참여하였다.

1회기 활동은 6월 22일, 서구치매안심센터 이용 어르신들과 치매파트너 학생들이 모여 함께 잠복소 만들기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고, 잠복소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2회기 활동은 9월 15일, 건양대학교 보건학관 101호에서 치매파트너 학생들의 잠복소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3회기부터 8회기 활동은 치매파트너 학생들이 직접 대전관저보건지소에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잠복소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앞서 말한 것처럼 총 8회기 동안 만들어진 잠복소들은 오는 12월 1일에 보라매공원 나무에 붙일 예정이다.

목록